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일상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7회, 메가커피 이게 광고였어? with 푸라닭, 새마을금고, 명륜진사갈비

by 마케팅구루구루 2025. 5. 7.
반응형

메가커피부터 푸라닭까지,
드라마에서 자주 보이는 브랜드들
 
병원 생활의 고단함 속에서도
깨알같은 웃음을 주는 드라마,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 7화! 
 
이번 회차에서는 유난히 자주 눈에 띄는
PPL(간접광고)들이 등장했어요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스토리와 찰떡같이 녹아든 브랜드들 덕분에,
보는 재미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죠!

오늘은 그 중 메가커피, 새마을금고,
명륜진사갈비, 푸라닭 네 가지 브랜드의 등장 장면과
특징을 소개할게요


1. 메가커피 (MEGA COFFEE)

“전공의들의 필수템, 피곤함 타파!”
 
등장 장면


슬기로운울 전공의들의
힐링 타임에 빠질 수 없는 존재!
 
회의실 테이블 위에 놓인 메가커피
시청자들에게도 익숙한 비주얼로 등장했죠.
 
브랜드 포인트

  • 대용량 커피의 대표주자
  • 가격 대비 가성비 갑!
  • 직장인들의 필수템으로 인기

메가 커피의 점당매출액은
3억4900만원으로 가장 높다고 합니다
특히 5개 브랜드 중 3억원대를 넘긴 곳은 메가커피 뿐!


2. 새마을금고 (MG)

“우리 동네 금융 파트너, MG 새마을금고”
 
등장 장면

 
극 중 병원 안에 금융기관으로 등장,
전공의들이 적금 통장이나 인출금 장면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었어요.
 
브랜드 포인트

  • 지역 사회 밀착형 금융기관
  • 생활금융 중심의 친근한 이미지
  • 따뜻한 브랜드 컬러와 감성적 로고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 파트너, MG 새마을금고”

슬기로울 생활과 MG,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죠!


3. 명륜진사갈비 🥓

“배고픈 전공의를 위한 불맛 한상”
 
등장 장면

힘든 당직 근무 후,
전공의들이 모여 회식하는 장면에서 등장한 고깃집.
갈비의 불향이 화면 밖까지 전해지는 듯한 느낌!
 
브랜드 포인트

  • 무한리필 갈비의 원조격
  • 1인당 19,900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
  • 가족 외식, 직장 회식으로 인기 폭발

코로나 이후 외식 수요 회복과 함께 전국 매장 수 급증 중,
프랜차이즈 창업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외에도 가맹점이 있다는 사실!


4. 푸라닭 (Puradak Chicken)

“치킨은 과학이다. 감성은 푸라닭이다.”
 
등장 장면

야근 후 늦은 밤, 야식으로 등장한 푸라닭!
블랙 패키지에 고급진 느낌,
극 중 등장 인물들의 탄성까지
 
브랜드 포인트

  •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는 감성 브랜드
  • 트러플 오일, 블랙알리오 등 차별화된 메뉴
  • 시그니처 ‘블랙’ 디자인이 눈에 띔

푸라닭은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20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수상을 하기도 했어요


PPL도 센스 있게 하면 작품이 빛난다!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 7화는
단순한 광고가 아닌,
스토리 흐름에 맞게 녹아든 브랜드 등장으로
자연스러운 몰입을 유도했어요.
 
전공의들의 현실적인 모습과,
그 속에 스며든 메가커피, 새마을금고,
명륜진사갈비, 푸라닭은 단순한 PPL을 넘어
하나의 드라마적 장치로 느껴졌죠.
 
우리 일상 속에서도 이 브랜드들을
다시 보면 왠지 모르게
“슬기로울” 감성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 메가커피는 자주 방문하는 매장이다 보니
가장 눈에 띄었던 것 같아요!
 
✅ 이러한 PPL 광고는대중 인지도와 접근성이
높은 브랜드들이기 때문다 보니
시청자도 쉽게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반응형